1. Virtual Community 정의와 성격
(1) 정의
웹의 출현으로 전 세계의 수백만의 아이들은 채팅을 위해, 때론 스포츠 경기나 기타 연주와 같은 공동 관심사를 토론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인터넷에 접속한다. 그러나 그들은 특별한 이유 없이 자기 또래의 아이들과 같이 하고 싶고, 대화하기 위해 더욱 자주 인
virtual community)의 탄생을 유도한다. 컴퓨터 네트워크는 이에 참여하는 개인들의 인지에 바탕을 둔 개인적 도구인 동시에 테크놀로지로 매개된 상호작용이 가능한 사회적 활동 장치라 할 수 있기 때문이다(Harasim). 원래, 인류 역사에 있어 공동체의 발달은 대체로 면대면 상호작용을 주축으로 하는 지역
전자결제
I. 전자결제
1. 전자결제의 개요
전자결제란 판매자와 구매자 사이에서 발생하는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대가를 전자적인 수단으로 지급하는 것을 말한다. 전자상거래가 성공적 운영을 위해 광범위한 거래영역과 다양한 비즈니스 기능을 매개로하는 전자결제 시스템의 지원이 필수
전자결제
I. 전자결제
1. 전자결제의 개요
전자결제란 판매자와 구매자 사이에서 발생하는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대가를 전자적인 수단으로 지급하는 것을 말한다. 전자상거래가 성공적 운영을 위해 광범위한 거래영역과 다양한 비즈니스 기능을 매개로하는 전자결제 시스템의 지원이 필수
현대사회와 정보에 대하여 언급하면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은 바로 인터넷으로 대표되는 첨단 정보통신기술의 발달이다. 지식정보화사회의 도래가 바로 인터넷 및 첨단 정보통신기술의 발전에 의해 이루어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정보화와 정보통신기술은 서로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다시 말
전자지불시스템의 분류와 특성
전자지불시스템의 분류 및 특성에 대한 분석을 통해 전자지불시 활용 가능한 시스템에 대해 조사해보고 비교하였다.
I. 전자지불시스템의 분류 및 특성
인터넷상의 비즈니스인 전자상거래는 네트워크를 통한 상품의 구매와 판매로서 정의될 수 있다. 이러한 전자
전자지불시스템의 분류와 특성
전자지불시스템의 분류 및 특성에 대한 분석을 통해 전자지불시 활용 가능한 시스템에 대해 조사해보고 비교하였다.
I. 전자지불시스템의 분류 및 특성
인터넷상의 비즈니스인 전자상거래는 네트워크를 통한 상품의 구매와 판매로서 정의될 수 있다. 이러한 전자
Ⅰ. 서론
최근 스마트 폰과 스마트 패드와 같은 모바일 기기와 무선 통신 기술의 발전으로 언제, 어디서든 누구나 손쉽게 인터넷에 접근에 가능해 졌다. 따라서 누구나 모바일 기기를 사용해 인터넷에 존재하는 음란물, 불법 도박, 자살, 폭력 등의 유해정보에 노출되는 일이 많아졌다. 유해 정보를
단말기에서 차단
- 부모 등 보호자가 차단의 수준을 설정
-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모든 단말기에 차단 프로그램을 설치하여야 함
- 차단 프로그램의 비정상적인 삭제 등에 대한 대비책 필요
- 가정 등 소규모 집단에서 사용이 편리
- NCApatrol, Cyber Patrol4), Surfwatch5), CYBERsitter6), Net Nanny7) 등이 있음
Ⅰ. 서론
Berryman 등(1998)은 시장 주도자에 의해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을 3가지로 분류하였다. 즉, 시장 파워를 보유하고 있는 주체에 의해 판매자가 통제하는 시장(Seller-controlled marketplaces), 구매자가 통제하는 시장(Buyer-controlled marketplaces), 중립적 시장(Neutral marketplaces) 등이다.
판매자에 의해 통제되는